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거래방법 깔끔정리

요즘 투자처가 없어서 고민하는 분들이 주목하고 있는 비트코인 거래방법을 알아보고 비트코인 단타가 정말로 가능한 것인지 수익은 얼마나 나는 것인지 저의 경험을 들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의 대표 아이콘으로 불릴 뿐이고 사실 인터넷에서 거래되는 가장 화폐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해외에서는 50여 종류 이상이 거래되고 있고, 국내에는 거래처마다 5~10 종류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명한 것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정도가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은 생각보다 너무 간단합니다. 하지만 시작하기 전에, 이 투자방법은 어떠한 원금 보장도 하지 않고, 국가의 제약도 받지 않기 때문에, 완전 자유 경쟁시장이라서 큰돈을 딸 수도 있지만 잃을 수도 있고, 어떤 문제가 생겨도 보호장치가 없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어디서 거래?
우선 거래사이트게 가입을 해야 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우리가 주식 거래를 할 때 kb증권에서 개설할 수도 있고, 키움증권에서 개설할 수도 있겠죠? 그것처럼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거래소를 인터넷으로 간편한 절차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빗썸, 코빗이 가장 유명하고, 해외는 폴로닉스가 유명한데, 해외의 경우에는 다양한 종목을 사고팔 수 있지만, 언어의 장벽이 있다는 점과,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국내 거래소에서는 한글 설명을 따라 하면 간단하게 가장계좌를 개설해서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일단, 원하는 거래소 사이트에 가입하면, 설명대로 진행하면되는데, 전체적인 순서는 본인인증=> 가상계좌로 입금=> 거래소 금액이 충전됨=> 이것으로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사고 팝니다.

■비트코인 단타가 정말 가능할까?
일단 결론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이 쉽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진입하고 빠지는 게 쉬우며, 특이하게 그래프가 24시간 분또는 틱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정도로 24시간 내에서도 시세 변동이 심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주식시장의 경우에는 나라에서 정한 규칙에 따라서 상하한 30% 한정이 되어있는데, 비트코인은 그런 제약이 없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하루에 30~40%가 빠지거나 오르는 경우도 있으며, 최근에 나온 비트코인 캐시의 경우에는 하루 만에 150% 정도 올랐습니다.

따라서 이런 점을 잘 노리면 비트코인 단타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그 반대도 생각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재미로 80만 원을 넣었는데 일주일 만에 반토막이 났습니다.. 정말 우울했죠.. 그러다가 몇 달 지나니 복구가 되었습니다. 제가 비트코인 거래방법을 익히고 거래를 하면서 한 가지 느꼈던 점은 가상화폐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슈에 따라서 변동폭이 크긴 하지만, 저점에서 대량 매수를 하는 전략 말고, 꾸준히 매일 분할 매수를 하면 수익이 날 확률이 높은 것이 가상화폐라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법적 보호장치도 없고, 투기성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100만 원 이내로 자신이 감당 가능한(잃어도 그만이라는 심정으로) 정도로 해보기 실바랍니다. 왜냐하면 분석지표가 이슈, 기술적 분석(차트) 밖에 없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굉장히 높은 상품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