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칭자리 성격, 궁합 장단점 확인

저울을 들고 있는 천칭자리 성격을 알아보고 어떤 사람과 궁합이 맞는지 알아보자. 천칭자리는 황도 12궁 중에 하나인데, 전 세계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천칭자리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태어난 날이 9월 23일과 10월 23일 사이에 있는 사람이다.

물병자리는 겉으로는 침착하고 차분하게 대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내면에는 폭풍과도 같은 복잡미묘한 감정들을 늘 가지고 있다. 그래서 어떤 때는 어른스럽다가도 갑자기 유치한 구석이 있기도 하다. 생각보다 외모를 많이 보는 편이며, 궁합이 맞는 이성은 자신의 이런 불확실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감정을 확 휘어잡아줄 강하고 의지할만한 사람이 좋다.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한 마초적인 남자를 좋아하는 것도 아니다. 이성이 남자이든 여자이든, 자기일에 열심히 하고, 정신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낀다.

하편, 잔머리가 잘 돌아서, 위기를 잘 피하는 편이다. 하지만 그만큼 자신에게 핀잔이나 비난 받게 되는 순간 큰 마음이 상처를 얻는데, 천칭자리 성격은 게임으로 치면, HP는 낮지만 회피율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즉, 평소에 대처를 잘해서 상처받는 일이 없지만, 상처받을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한번 받은 상처가 큰 편이다.

 

반면, 포용력이 조금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어서, 자기 기준에 안맞는 사람이면 아예 친해지려 하지 않는다. 하지만 갈등을 일으키지는 않고, 인간관계에서 평화를 지키려고 많이 노력한다. 우유부단하지는 않지만,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는 스타일이라,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 정신없고, 뭘 하려는 건지 모르겠다는 평을 듣기도 한다.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고, 이상이 굉장히 높은 편이라 현실의 벽때문에 좌절을 많이 하기도 하는 것이 천칭자리 성격이다. 하지만 어떤 일을 하더라도 센스가 있어서 잘 처리한다는 인상을 주며, 일적으로는 사람을 대할 때는 싫어하는 스타일의 손님이나 상사에게도 유연하게 대처한다.

다만, 이런 면이 다소 주변사람들에게서 교언영색하다는 억울한 평을 듣기도 한다. 그리고 자기 기분 위주라서 본인이 싫어하는 분위기가 생기면, 해결하기보다는 피하려는 성향이 강하다. 이러다 보니 계속 갈등이나 문제가 축적되는 경향도 있다.

자기애가 굉장히 강해서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즐기며, 사치를 조금 하는 편이다. 이상과 현실의 차이로 현실은 시궁창인데, 남들 보는 눈을 의식해서 허세를 부리는 경우도 있다.(따라서 이런 이상을 충족시켜주는 사람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천칭자리 성격의 사람들은 연약한 마음을 가진 존재로 이런 부정적인 성격 또한 자기 자신이 상처받지 않기 위해 스스로를 지키려 보다 보니 생기는 것이다.